8월, 2025의 게시물 표시

Ego

이미지
  텅 빈 하늘과 같은 마음이 내 본질, 참 나입니다. Ego라고 하는 생각 구름과 감정 구름이 왔다 갔다 하는 것 뿐입니다.

숨차게 운동하는게 싫은 이유

  숨차게 운동하는게 싫은 이유 나는 평상시에도 걷지 않고 막 뛰어다녀. 숨이 차는걸 누구는 좋아하고 누구는 싫어하는데 그 이유를 생각해봤더니, 나는 어릴 때 즐겁게 친구들이랑 뛰어 놀았던 즐거운 기억이 있었던 거야 근데 요즘 애들은 밖에서 뛰어놀지를 않잖아. 언제 뛰어? 체육 실기평가 때? 다이어트? 지각 했을 때? 그러니까 숨 차는게 싫은거야 내가 숨이 차다 그러면  뇌는 결정을 해.  이 신체반응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어떻게? 자신의 과거 기억에 입각해서 결정하는데, 숨 찬 기억이 과거에 싫은데 억지로 뛰었던 기억이 되살아나면  이건 나쁜게 되는거야 ****** 어떤 자극이 있을 때 그걸 내가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좋은 감정 또는 싫은 감정이 생긴다. 감정은 내가 선택하는 것이다.

내가 감사하지 않은데 자녀가 감사할 수 있나

  선물을 받으면 감사합니다 라고 말해. 오늘이 마지막 날이니 선생님 감사합니다 라고 말해. 내가 받은 선물에 감사하지 않은데 내가 자녀에게 감사하지 않은데 내가 선생님께 감사하지 않은데 넌 감사하다고 말해.

우리는 어디서 왔는가?

이미지
"나는 내가 가까이 하는 다섯 명의 평균이다" 멀리 갈 필요 없다. 우리는 우리 주변에서 왔다. 생각해보라. 내가 쓰는 말과 행동, 그리고 생각들이 모두 어디서 왔는지?

보이지 않는 신호등

이미지
가고 싶은데 날고 싶은데 신호등으로 막혀있다 보이지 않는 신호등 빨간색인지 초록색인지 언제 서고 언제 가야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다   그냥 내가 알아서 가야한다 멀리보고

Django Paginator

  Django 에서는 간단하게 페이지네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능이 마련되어있다. from django.core.paginator import Paginator q_page = request.GET.get('page', 1) page_obj = Paginator(object_list, 100).get_page(q_page) 이렇게 하면 설정한 크기로 잘라서 페이지를 만들어준다. (100: 한페이지에 몇줄씩 보여줄지) page_obj.object_list: 페이지로 분할한 결과 리스트 page_obj.has_other_pages: 다른페이지가 있는지 page_obj.paginator.page_range: 페이지 범위 (1~n, range 객체) page_obj.number: 이 페이지의 번호